엔터웨이파트너스 홈페이지 무단도용 및 저작권 침해
엔터웨이파트너스는 2000년 설립 이래 국내 헤드헌팅문화 선도와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힘써왔습니다. 당사의 홈페이지에는 다양한 HR 관련 자료 및 경력•자기계발 자료를 수록하여 직장인들의 커리어 발전에 이바지하고, 헤드헌팅과 관련한 풍부한 국내외 소식을 전달하여 헤드헌팅이 생소한 기업 인사담당자에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홈페이지는 설립 초부터 최근까지 타 헤드헌팅 기업의 홈페이지 무단 도용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끊임없는 저작권 침해가 있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무단 도용 및 저작권 침해에 아무런 법적 제재 없이 간단한 사과조치와 함께 홈페이지에서 침해사실이 확인된 콘텐츠를 삭제하는 것으로 대부분 조치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타 헤드헌팅사가 엔터웨이파트너스의 홈페이지를 전체를 그대로 무단 도용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당사는 홈페이지 무단도용을 철저히 근절하고자 본 사건을 법적 조치 하였고 상대방 회사는 민사 및 형사처벌을 받게 되었습니다. 상대방 회사는 민사소송과 그 항소심에서 패소하였고 이어진 형사고발에서도 그 대표와 실무자가 각각 벌금형 판결을 받았습니다.
당사는 타 업계보다 더한 도덕적 책임을 필요로 하는 헤드헌팅 업계에 홈페이지 무단도용 및 저작권 침해를 원천적으로 근절하고자 더욱 강력한 조치로 대응하게 되었습니다. 헤드헌팅 기업이 신규로 영세하게 시작하다 보니 업계 리딩 기업의 홈페이지를 도용하는 경우가 자주 반복됐고 크게 처벌되지 않은 것이 현실이었지만, 이런 일련의 사건들을 계기로 신생기업도 독자적인 콘텐츠를 구축해 창의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만들어 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홈페이지는 당사의 모든 지적 산출물의 저장소이며 독자적인 기업 문화를 구현하는 중요한 온라인 매체입니다. 더 이상의 불법 도용이나 저작권 침해가 없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