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드헌팅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적합한 채용공고는 물론 컨설턴트를 검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력서를 무작정 보내는 것 보다 자신에게 적합한 채용공고를 검색한 후 지원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며 현재 진행 중인 채용 건에 대하여 적절한 시기에 이력서를 제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채용으로 이루어질 확률 또한 높습니다.
-
대부분의 구직자들이 자신의 이력서를 제출하고 컨설턴트로부터 연락이 오기만을 기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컨설턴트들은 하루에도 수십 통의 이력서를 받기 때문에 매일 들어오는 모든 이력서를 확인하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채용의뢰에 대해 연봉 등 궁금한 점이나 자신의 이력이 적합한지 여부를 확인하고자 할 경우 해당 컨설턴트와 전화 상담을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
홈페이지에서 원하시는 전문 컨설턴트 및 채용공고가 검색되었다면 이력서를 제출합니다.(대부분 국문 이력서/자기소개서(경력소개서) 또는 영문 이력서/자기소개서) 홈페이지를 통해 이력서를 제출하시려면
[이력서 등록]에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이력서/경력소개서 등을 첨부하여 제출하시기 바라며, 또는 홈페지이의 전문 컨설턴트 페이지에서 해당 컨설턴트에게 직접 메일 등으로 제출 할 수 있습니다.
-
보내진 이력서가 적합한지 여부를 확인, 이력서에 부합되는 채용 진행 건이 없을 경우 서치펌 인재보유 DB에 저장되게 됩니다. 이는 향후 적합한 채용 의뢰가 있을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이며, 이 과정에서 이력서는 철저히 보안이 유지됩니다.
-
검토된 이력서가 적합하다고 판단될 경우, 전문 컨설턴트와 후보자의 1차 인터뷰가 이루어집니다. 이 과정을 통해 컨설턴트는 후보자가 의뢰사항과 연관성 및 적합성이 있는지를 분석합니다.
-
1차 컨설턴트 인터뷰를 통해 선발된 최적의 후보자를 프로파일과 함께 의뢰사에 추천하며, 의뢰사에서는 추천한 후보자의 프로파일을 검토하고 추천한 후보자 중 적합한 후보자와의 인터뷰 일정을 조정합니다.
-
의뢰사는 서류전형에서 합격된 후보자와의 면접 과정으로 이 과정을 거친 후 최종 채용이 결정이 되며 채용 의뢰사의 필요에 따라 평판조회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
채용합격으로 채용이 결정되면 출근일, 기타 사항 등을 결정하게 됩니다. 헤드헌팅 서비스의 경우 경력자의 채용 과정이므로, 출근일 등은 인터뷰 과정에서 상호 조정하여 결정하게 되므로 전 직장에서 정리할 시기를 갖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