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웨이 USA 법인장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김성산 컨설턴트는 인재 채용 이란 "Right People, Right Place, Right Time"이라는 신념 아래 엔터웨이 미국지사를 한국 기업과 해외 지상사, 그리고 미주 한인기업들의 우수 한인 인재 채용을 위한 대표적인 관문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부문에서 17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김성산 컨설턴트는 하루하루 달라지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기 위한 끊임없는 소비자 트렌드 연구와 이를 토대로 한 맞춤형 외식 브랜드 운영전략을 수립하고 고객 접점에서 직접 실행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류가 존재하는 한 산업은 존재할 수밖에 없으며, "산업(Industry)은 결국 제품(Product)과 사람(People)의 합"이라는 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다년간의 외식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결국 모든 경영활동의 시작은 고객 접점으로부터 시작되며, 고객이 만나는 Window는 곧 사람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성산 컨설턴트는 엔터웨이 미국지사에서 식품, 외식부문을 포함 소비재, 유통, 서비스 분야 등의 다양한 부문의 채용 사업에서 역할과 책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CJ 푸드빌 미국 사업 총괄(COO, 미국 LA)로서 미국 내 외식사업 전반의 경영활동을 수행하였고, 한국 푸드빌 재직 당시 프랜차이즈 본부의 기획팀장으로서 경영전략/기획, 신규 프랜차이즈 컨셉/브랜드 개발 업무를 포함 미국, 중국, 베트남 등의 국가를 대상으로 한 해외 사업 추진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주요 학력사항중앙대학교 식품공학과에서 학사와 석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박정배 부회장은 외국계 컨설팅 기업과 국내 대기업에서 근무하며 기업 인재 채용의 중요성을 깨닫고 2000년 6월 헤드헌팅 전문기업인 엔터웨이를 설립하였습니다. 그는 엔터웨이의 CFO를 겸직하고 있으며 헤드헌팅 실무와 관련하여 국내 대기업과 외국계기업의 마케팅과 전략/기획부분의 임원급 인재추천업무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8년간의 해외 유학경험을 바탕으로 해외학위 소지자들에 대해 진로상담 및 경력개발에 대한 자문과 국내대학 학위자들에 대해 외국계 기업 취업상담을 포함한 Career Consulting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소수 컨설턴트의 개인적 역량에 의존하는 영세한 경영 방식으로는 글로벌 기업과 한국의 경쟁력 있는 기업의 요구에 부응할 수 없다는 판단 아래 글로벌 컨설팅 회사의 서비스 수준에 어깨를 나란히 하는 헤드헌팅 회사를 만들기 위한 과감한 투자와 시스템 중심의 서치펌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석사학위 취득 후 미국 워싱턴 DC의 Accenture (former Andersen Consulting)에서 BPM 컨설턴트로 근무하며 통신회사와 도서판매사의 B2B Marketplace / E-procurement관련 Project를 수행하였으며 1998년 귀국하여 두산 그룹 기획팀에서 근무하며 포장재 사업부문의 시장분석과 중장기 예산작업을 수행하고 신규사업과 관련하여 수익성검토 및 사업가치 분석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주요 학력사항미국 위스컨신주 매디슨 소재의 위스컨신 대학에서 회계학을 전공하였고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 소재의 유타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하였습니다. 워싱턴 DC소재의 조지워싱턴대학 경영대학원에서 경영정보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엔터웨이의 총괄 운영을 맡고 있는 박운영 컨설턴트는 '인재 전쟁'의 시대에 고객사의 인재 갈증 현상을 해소해 주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해야 한다는 신념 아래 엔터웨이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최고 경영자의 추진력이 강하며 시장 소비자들의 반응이 빠른 한국 시장의 특성을 감안해 고객의 요구에 실시간으로 대응해 고급 맞춤형 인재를 즉시 추천할 수 있는 시스템과 서비스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것이 그의 주 업무입니다.
헤드헌팅 실무에서는 마케팅, 광고, 홍보 분야의 임원급 인재 추천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난 인재를 추천해 기업 내 갈등 구조를 최소화하는데도 주력하고 있으며 MBTI, 스트롱 직업 흥미도 조사 등 다양한 후보자 진단 도구를 현업에서 적용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한국 최초의 국제 공인 커리어 컨설턴트 자격(GCDF)을 바탕으로 1500회 이상 경력컨설팅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미디어 칼럼 기고, 방송 패널 활동, 기업 및 대학 출강 등의 활동도 전개 중에 있습니다.
24시간 뉴스 공급 통신사인 연합뉴스 경제부에서 7년간 자동차, 중공업, 의류, 전자, IT, 컨설팅, 유화, 호텔 업종 등을 섭렵하면서 수건의 특종을 올린 민완기자로 활약하였으며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경영자 총 협회를 맡으면서 재계팀장을 지냈었고 외환위기 이후 외국기업 전담기자로도 성가를 높였습니다. 또한 19개국 50여 개 도시를 취재차 방문, 글로벌 감각도 키웠습니다.
주요 학력사항서울대 독어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 대학원 외국어교육과에서 교육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또한 엔터웨이 재직기간 중 미국 위스콘신주립대(매디슨 소재) 경력개발 전문가 과정을 이수하기도 하였습니다.
조미영 컨설턴트는 인재 파견회사에서 리서쳐로 업무를 시작으로 엔터웨이파트너스에서 리서처를 거쳐 컨설턴트로서 전문직 (전략/마케팅/IT컨설턴트, 변호사), 건설(임원), 부동산(부동산 개발업자), 철강 부분의 (인사, 전략, 비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성과를 내었으며, 2005년 도미하여 캘리포니아에서 온라인 부동산 정보 제공 회사에서 5년간 VP로서 근무하였습니다.
주요 학력사항서울 상명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타바바라 소재의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인적자원관리 자격증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