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는 젊음을 찬양하는 사회다. 이런 추세는 앞으로 더욱더 힘을 받을 전망이다. 그래서 젊음을 파는 비즈니스도 각광을 받게 될 것이다.
우리가 직업인으로서 앞으로 상당 기간을 살아가야 한다면 젊음, 즉우리의 외모가 고객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우리는 무슨 일을 하건 간에 무엇인가를 팔고 있어야 한다. 그렇다면 당신의 고객이 당시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생각해 보라. 여러 가지 특성 중에서 젊음을 연상시키는 특징, 활기찬 태도와 미래지향적이고 긍정적인 가치관, 건강하고 단정환 외모 등이 우선순위를 차지하고 있을 것이다.
우리는 젊음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 나름대로 노력해야 한다. 고객을 상대한다면 중년의 남자들도 외모에 좀더 신경을 써야 한다. 언젠가 건강
칼럼에서 어느 의사 선생님의 이런 글을 읽었다.
"업무 면에서도 가뜩이나 능력 있는 젊은이들과 경쟁해야 하는 중년들에게 외모까지 들먹이는 것이 잔인하다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주름살로 지쳐 보이고 무감각하게 축 저진 얼굴로는 내면의 넘치는 에너지를 드러낼 수 없는 게 사실이다. 팽팽한 얼굴은 매력 넘치는 직장인의 조건일뿐 아니라 중요한 경쟁력으로까지 인식되고 있다."
운동과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나름대로 몇 가지 생활 습관 정도를 갖추는 것은 이제 사치라기보다는 필수에 해당하는 시대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