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피부는 여성보다 결이 거칠고 표피가 두꺼운 편이며, 모공이 넓고 피지 분비량이 또한 여성보다 많아
무엇보다 청결이 최우선시 되어야 한다.
올바른 세안을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피부상태에 맞는 비누를 골라야 하는데 지성 타입은 피지 제거 효과가
큰 비누를, 민감한 피부에는 약선성 비누를 사용해야 한다.
건성피부 타입
세안 후 얼굴이 당기고 면도 후에는 입 주위에 각질이 일어나 얼굴에 희끗희끗하 기가 있는 피부타입 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비누칠을 할 필요가 없고 저녁에 비누 세안을 한 후, 유분이 많은 크림류로 맛사지를 하거나 유분을 공급해 주어야한다.
지성피부 타입
모공을 열어 피지 분비를 도와야 하므로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한 다음, 마지막 헹굼은 찬물로 하는 것이 좋다. 잦은 세안과 "스크럽제"를 이용, 얼굴의 피지와 각질을 없애준다.
코 팩 사용법
남성의 경우 과도한 피지 분비와 관리 소홀로 인해 코 주위에 블랙 헤드가 많이 생길 우려가 있는데 이때에는 스팀 타올이나 코 팩 등으로 피지를 제거해야 한다.
Tip 올바른 면도법
면도 전 온수로 미리 세안을 하면, 수염을 불리는 효과가 있어 면도가 쉬어지며 면도용 크림이나 젤을 바르면 윤활과 보습성분으로 인해 면도기와 피부와의 마찰을 줄여줍니다.
면도 크림은 수염이 자란 방향과 반대로 거슬러 발라주는 것이 수염을 세워주는 효과로 인해 면도가 수월해진다. 면도는 털의 강도가 약한 부위부터 강한 부위 순으로 하고, 면도 할 부위가 손으로 눌러 면도기와 피부면의 밀착면을 높인다.(볼-얼굴가장자리-목-입주위-턱-콧수염)
에프터 쉐이프 로션이나 스킨 로션으로 마무리한다.
출처 : 김효진의 PCI 이미지메이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