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성공을 위해 토익보다 중요하다고 불리는 ‘면접 메이크업’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첫인상입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면접 문제만큼이나 면접관들에게 좋은 인상을 보이기 위해 메이크업 숍을 찾기도 하죠. 호감 가는 인상으로 면접에서 취업까지 프리패스 할 수 있는 면접 메이크업 노하우를 알아볼게요
<남자>
면접관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한 노력은 남성들도 예외가 아니랍니다. 평소 화장품과 친하지 않던 남성들은 갑자기 메이크업을 하게 되면 오히려 어울리지 않아 역효과를 불러 올 수 있답니다. 밝고 또렷한 인상은 업종에 관계 없이 모든 사람이 좋아합니다. 넓은 이마와 윤기 있는 피부, 또렷한 눈, 코, 입은 호감형 인상을 위한 필수 조건인데요. 지금부터 바늘 구멍 뚫는 것보다 어렵다는 채용의 문에서 합격하는 간단한 면접 메이크업을 알아볼게요.
STEP 1. 누구나 좋아하는 밝은 인상 만들기
남성 면접 메이크업은 피부 트러블을 감추고 인상을 화사하게 보일 수 있는 비비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아요. 비비크림은 자신의 피부 톤과 비슷한 색상을 고르거나 한 톤 밝은 것을 골라야 실패할 확률을 낮출 수 있답니다. 또한, 비비크림을 바를 때는 한 번에 많은 양을 바르기 보다 소량을 여러 번 나누어 넓게 발라 자신에게 맞는 톤을 찾아가는 것이 포인트에요!
STEP 2. 온화한 인상으로 눈썹 다듬기
평소 눈썹 다듬기에 열을 올리는 여성과 달리, 남성은 눈썹 메이크업이 생소할 수 있어요. 하지만 눈썹은 한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만큼 면접 메이크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기도 하죠. 남성의 경우, 일명 세종대왕의 눈썹처럼 굵고 풍성한 일자형 눈썹을 표현하면 신뢰감 있는 인상을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처음 하는 눈썹 다듬기! 혼자 하기 두렵다면 가까운 백화점이나 매장 내 아이브로우 바에서 전문가의 손길에 맡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여자>
뷰티나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은 여자분들도 어렵게 느껴지는 면접 화장, 하지만 알고 보면 하나도 어려울 것이 없다는 것! 결점 없이 완벽한 피부와 밝은 인상을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과하지 않으면서 신뢰감을 주는 인상을 만드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2014년 메이크업 트렌드이기도 했던 내추럴 스킨 메이크업이에요. 여기에 깔끔하고 입체감 있는 눈매와 얼굴 윤곽을 만들어 생기 발랄함을 연출해주세요. 무슨 말인지 감이 오지 않으신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지금부터 퍼펙트 스킨 연출부터 또렷한 눈매, 앵두 같은 립 메이크업까지, 여자 면접 메이크업에 대한 모든 것을 튜토리얼을 통해 알아볼게요!
STEP 1. 촉촉한 피부 만들기
제 아무리 완벽한 메이크업이라도 베이스인 피부가 촉촉하지 않으면 화장이 들떠 첫인상을 망칠 수 있어요.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 2~3일 전부터 수분팩으로 피부에 수분 집중 케어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일주일에 1~2회 각질 제거를 해주고 꼼꼼한 스킨케어로 화장이 뜨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STEP 2. 깔끔한 피부 표현 연출하기
평소 여성들이 하는 화장과 면접 메이크업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면접 자리인 만큼 면접 메이크업은 깔끔하고 단정한 모습을 보여줘야 하겠죠? 화사하고 밝은 피부 표현을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가볍게 발라주고, 쉽게 번들거리는 피부 타입은 파우더로 보송거리는 피부 표현을 연출해주세요.
STEP 3. 피부 트러블과 다크서클 가리기
타고난 얼굴을 고칠 수는 없지만, 메이크업으로 이런 조건들을 충분히 수정할 수 있답니다. 잡티가 있는 경우 컨실러를 발라 잡티를 가려주세요. 눈 밑 다크서클에는 붉은 기가 도는 컨실러를 바르고, 잡티에는 노란색 컨실러를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랍니다.
STEP 4. 화사하고 입체감 있는 얼굴 만들기
얼굴 윤곽을 잡아주는 브론저는 붉은 기가 없는 황토색이 일반적으로 모든 피부에 잘 어울린다고해요. 풍성하고 부드러운 브러시를 이용해 잔머리를 들추어 얼굴의 외곽선을 따라 쓸어 준 뒤, 잔량만으로 얼굴 바깥쪽에서 중앙 방향으로 튕기듯 발라주세요. 신입사원의 밝고 활기찬 느낌을 주기 위해서 볼터치는 오렌지나 코랄 컬러의 블러셔로 산뜻한 느낌으로 연출해주세요.
STEP 5. 인상을 좌우하는 눈썹 메이크업
눈썹 산의 위치는 눈동자 위치보다 조금 뒤쪽에 있는 것이 자연스러워요. 눈썹 끝은 원하는 위치에 밑 선을 잡은 후, 한 올 한 올 눈썹을 그린다는 생각으로 빗금무늬를 그려주세요. 눈썹 끝에서부터 눈썹 앞머리로 갈수록, 눈썹 아래에서 위쪽으로 갈 수록 연해져야 눈썹이 자연스럽답니다. 눈썹이 거의 없는 아이브로우 전용 마스카라를 이용해 눈썹 숱을 풍성하게 만들어 준 후, 아이브로우 펜슬이나 팩트를 이용해 눈썹을 채워주듯이 그려주세요.
STEP 6. 화사한 눈매 표현하기
눈두덩이가 부어 보이기 쉬운 홑꺼풀은 펄감이 없는 핑크 브라운 컬러를 얇게 발라주세요. 메이크업 아티스트에 따르면 눈을 떴을 때 눈동자 위 2mm정도가 보일 정도의 두께가 적당하다고 해요. 쌍커풀이 있는 눈은 눈동자 부분에 은은한 펄감이 있는 핑크 베이지 섀도우를 바른 후 눈 앞머리까지 살짝 연결시켜 주세요. 짝눈의 경우는 눈을 떴을 때 작은 눈의 눈동자 부분에만 반대쪽의 눈보다 1mm정도 두껍고 진하게 그리면 된답니다.
STEP 7. 또렷한 눈매를 완성할 아이라이너
아이라인은 깔끔하게 그려 또렷한 눈매를 강조해주세요. 자칫 눈이 부어 보일 수 있는 홑꺼풀은 브라운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동자 위치에서 반달 모양의 아이라인을 그린 후 눈매 끝에서 수평으로 3mm를 그려주세요. 메이크업 아티스트에 따르면 이렇게 하면 시선을 분산시켜 눈이 덜 부어 보인다고 해요. 쌍커풀이 있는 눈은 아이라인을 그릴 때 눈동자에서부터 꼬리 부분까지 점점 두껍게 그려야 눈을 떴을 때 균일한 두께로 보인답니다.
STEP 8. 여성스럽고 온화한 눈매 만들기
평소 눈이 작아 고민이셨던 분들 이라면 뷰러를 이용해 속눈썹을 최대한 아찔하게 컬링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꺼운 아이라이너보다도 제대로 된 속눈썹 컬링이 눈을 2~3배 이상 커보이게 만든다고 해요. 속눈썹이 짧다면 섬유질이 풍부한 마스카라를 이용해 속눈썹을 길어보이도록 발라주고, 속눈썹의 숱이 적다면 인조 속눈썹을 부분마다 잘라 붙여주거나 마스카라를 2~3차례 덧발라 주는 것이 좋아요. 마스카라가 뭉쳤을 경우에는 못 쓰거나 안 쓰는 마스카라 브러시를 세척해 속눈썹을 빗질해주면 뭉침이 쉽게 풀어진답니다.
STEP 9. 촉촉한 입술 케어
입술은 스킨케어 단계에서부터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세요. 면접장에서의 긴장감으로 입술이 쉽게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평소 입술 각질이 두드러지거나 건조함이 많이 느껴진다면, 입술 각질 관리와 입술 케어에 각별히 신경을 써주세요. 입술의 주름이 많아 고민이라면 플럼핑 효과가 있는 립제품을 발라주면 효과적이에요.
STEP 10. 차분하면서 화사한 립 메이크업
입술 라인이 짙은 분은 컨실러나 파운데이션 잔량을 이용해 입술선의 경계를 가려주세요. 반면, 입술 라인이 옅은 분은 립 라이너를 사용해 입술 선을 만든 뒤 같은 계열의 립스틱 컬러를 발라 입술 색을 채워주세요. 입 꼬리가 평소 쳐져서 고민이신 분은 웃는 얼굴을 따라 입 꼬리를 살짝 올려 그리면 언제나 밝게 웃는 얼굴이 완성된답니다. 면접 립스틱 컬러로는 레드와 같이 강렬한 색상은 피하고 옅은 코랄 컬러 혹은 피치 컬러로 상큼한 느낌을 주는 정도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http://blogdegalleria.tistory.com/1194 [갤러리아 공식블로그 'BLOG DE GALLER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