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r 1 - 빨강 : 혈액순환 빠르게 무기력 해소
낮은 혈압과 무기력증에 시달리는 사람이라면 빨간색 옷을 입어보자.
혈액순환을 빠르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특성이 있는 빨간색은 감기에 잘 걸리거나 추위를 잘 타는 사람에게 적합한 색이다.
몸이 차가워지고 나른할 때에는 사과, 쇠고기 같은 빨간 빛을 띠는 음식을 먹는다.
체내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체온이 올라가고 몸에 활력이 생긴다.
하지만 빨간빛 음식을 과식할 경우 사람이 공격적으로 변하고 성미가 급해져 오히려 피로가 쌓이게 되니 금물!
Color 2 - 노랑 : 긴장 풀어줘 변비해소 도움
노랑은 긴장을 풀어주고 조인 것을 넓혀주는 힘이 있기 때문에 노랑을 가까이 하면 변비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 노랑 수건을 화장실 벽에 걸어두고 매일 아침마다 ‘일’을 본다면 장기능이 좋아진다. 또한 아랫배를 감싸는 팬티 색깔을 노랑이나 주황계열로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파인애플, 레몬, 귤, 배 등
노란색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변비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
노랑은 마음을 자극하고 분위기를 밝게 하기 때문에 날씨가 흐린 날 노란색 옷을 입으면 좋다.
또 노란색은 정신활동을 자극하여 밤을 새워 작업을 하거나 공부할 때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 고열에 시달리거나 심장박동이 지나치게 빨라질 때는 삼가는 것이 좋다.
Color 3 - 초록 : 부기 빼주는 이뇨작용 역할
초록은 심장과 폐의 기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근육과 뼈, 그 밖의 세포재생에 관여하는 색이다.
때문에 종기와 낭종 치료에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고 천식, 기관지염, 협심증 같은 가슴질환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모세혈관을 넓혀 혈관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어 긴장을 완화시키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다.
아침에 일어나 눈이 잘 안 떠지며 손발이 부어있다면 키위쥬스, 페퍼민트차, 완두콩밥 등의 초록색 음식을 먹어본다.
무엇보다 초록색 음식은 이뇨작용을 돕기 때문에 부기를 빼는 데 탁월하다.
Color 4 - 파랑 : 순환계 조절 갑상선 완화
파랑은 순환계를 안정시키고 수축시키는 기능을 한다.
열이 날 때 빠른 맥박, 고혈압, 목이나 갑상선 기능이 불편할 때 파랑색을 사용하면 좋다.
특히 생리통이 있는 여성이라면 파란빛이 나는 전등을 켜 놓자.
파랑색은 생리통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다.
그러나 저혈압, 마비증세가 있는 사람 또는 소심하고 수줍고 느린 사람들에게는 좋지 않으니 피하도록 한다.
Color 5 - 보라 : 자율신경 안정 불면증 해소
보라색은 자율신경을 점차 안정시키면서 뇌를 쉬게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뇌질환과 강박증, 성격파탄과 같은 신경정신질환치료에 무엇보다 효과적이다.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이라면 취침 전에 라벤더 차, 포도 등 보랏빛 음색을 먹거나 보라색 잠옷에 보라색 이불을 덮어보자. 심신의 긴장을 풀어주어 숙면을 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