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그들은 매우 창의적으로 사고합니다. 기업 경영에 필요한 독창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항상 창의적인 생각을 합니다. 다른 기업과 다른 비전과 경영 방식, 리더십, 아이덴티티를 갖기 위해 항상 차별화 하려고 합니다.
둘째, 그들은 경영에 있어‘사람’이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 경영을 위해 필요한 자산은 무수히 많지만 그 중에서도 사람 관리를 위해 가장 많은 역량을 투여합니다. 기업은 결국 사람이 이끌어 가는 것이기에 인재 중심의 경영, 즉 인간 경영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셋째, 그들은 다양한 리더십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요건들을 연구하고 그것의 실천을 위해 노력합니다. 업종, 기업 규모, 자신의 삶의 철학에 따라 조직원을 올바르게 이끌 적절한 리더십을 구현합니다.
넷째, 그들은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도전적인 삶을 살아갑니다. 사업을 하면서 긍정적인 사고 방식과 도전 정신을 갖는 것은 CEO들의 기본 철학입니다. 경영을 하다보면 많은 어려움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위기에 또 위기를 맞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이때마다 절망하지 않습니다.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문제를 풀어 나가려고 하고 설사 문제가 해결되고 기업이 평안해져도 또 다시 새로운 것을 찾아 나서는 도전 정신을 발휘합니다.
다섯째, 그들은 매우 성실하며 근면합니다. 단순히 개발 경제 시대의 근면성이라기보다 자신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피나는 노력을 합니다. CEO로서 자기 개발을 위해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일하고 공부합니다.
마지막으로 CEO들은 심신의 건강 관리를 통해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합니다. 바쁜 생활 가운데서도 반드시 시간을 쪼개 운동을 하고 취미 활동을 합니다. 건강한 심신에서 건강한 아이디어, 건강한 조직, 나아가 건강한 기업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